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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수의 통신포트를 비동기 방식으로 제어하는 C 코드를 작성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이벤트 기반(event-driven) 프로그래밍 패턴을 사용하여 각 포트의 상태 변화를 감지하고 이에 대응하는 작업을 처리합니다.
이를 위해 C 언어에서는 다음과 같은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1) 이벤트 루프(Event Loop): 이벤트 루프는 각 포트의 상태 변화를 감지하고 이에 대응하는 작업을 처리하는 핵심 기능입니다. 이벤트 루프는 대개 무한 루프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루프에서는 이벤트 큐(Event Queue)에 대기 중인 이벤트를 처리합니다.
2) 이벤트 핸들러(Event Handler): 이벤트 핸들러는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호출되는 함수입니다. 이벤트 핸들러는 각 포트의 상태 변화를 감지하고 이에 대응하는 작업을 수행합니다. 예를 들어, 포트가 데이터를 수신했을 때 이벤트 핸들러는 수신된 데이터를 처리하는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3) 비동기 소켓(Asynchronous Socket): 비동기 소켓은 포트 제어에 사용됩니다. 비동기 소켓은 이벤트 기반으로 동작하며, 블로킹 방식이 아닌 비동기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이를 통해 여러 포트를 동시에 제어할 수 있습니다.
4) 시그널 핸들러(Signal Handler): 시그널 핸들러는 프로세스가 특정 시그널을 받았을 때 호출되는 함수입니다. 시그널 핸들러를 사용하여 포트 제어에 필요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벤트 루프와 이벤트 핸들러, 비동기 소켓 및 시그널 핸들러를 적절히 활용하여 다수의 통신포트를 비동기 방식으로 제어하는 C 코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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