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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두이노 소스를  수정없이 gcc 컴파일러로 빌드 할 수 있나요?


아두이노 소스코드를 수정없이 바로 gcc 컴파일러로 빌드하기는 어렵습니다. 아두이노 IDE에서 작성한 코드는 아두이노 보드에서 실행될 수 있는 형태로 변환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아두이노 IDE에서 작성한 코드는 아두이노 플랫폼에서 실행되는 것이 전제되어 있으므로, 아두이노에서 사용하는 특별한 라이브러리와 헤더 파일, 라이프 사이클 함수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라이브러리와 헤더 파일, 함수 등은 아두이노 프레임워크에서만 사용되며, 일반적인 gcc 컴파일러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아두이노 소스코드를 gcc 컴파일러에서 빌드하려면, 해당 코드를 일반적인 C++ 코드로 변환하고, 아두이노 프레임워크에서 사용하는 라이브러리와 함수를 대체해주어야 합니다. 이러한 작업은 매우 복잡하며, 일반적으로는 아두이노 IDE에서 코드를 작성하고, 아두이노 IDE에서 제공하는 빌드 도구를 사용하여 컴파일하고 업로드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아두이노가 C언어인가요?

네, 그러나 윗글처럼 C로 보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아두이노로 작성한 소스코드는 C언어의 최대 장점중에 하나인 "이식성"을 포기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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